니토리의 주가 현황과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니토리는 이케아와 문고리닷컴 같은 인테리어 용품 업체의 중간 같은 느낌입니다.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이해가 가실텐데요. 일본에서 가구 관련 업체에서는 탑을 달리는 기업입니다. 저도 몇번 구입해봤는데, 가격에 비해 품질이 좋았습니다.
1. 니토리 주가 정보
주가 정보
주가 : 21,580
업종 : 소매업
시가 총액 : 2 조 4,697 억
PER : 28.5 배
PBR : 4 배
수익률 : 0.53 %
수익성 (2021.02 예상)
ROE : 14.3 %
ROA : 11.45 %
매출 이익률 : 18.92
이익률 이 매우 높네요
소매업은 이익률이 높을 수 없지만, 니토리는 굉장합니다.
2. 사업 내용
니토리는 여러분이 알고있는 가구 · 인테리어 기업 입니다.
가구 · 인테리어는 업계 1 위 입니다.
니 토리는 홋카이도에 본사를 뒀으며, 아키오상이 만들어 대기업 반열에 올린 대단한 기업이죠.
일본 사람들에게는 매운 친숙한 '가격 이상의 니토리'를 캐치 프레이즈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소매업에서는 드문 SPA라는 특이한 방법으로 가구와 인테리어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SPA는 도매를 통하지 않고 자사 그룹이 자기 매장에서 판매하는 비즈니스 모델 입니다.
도매로 마진을 가지고 가지않기 때문에, 고품질의 제품을 타사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판매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에 의한 인건비 증가, 물류 비용 증가 등 불안 요소가 있습니만, 많은 다른 기업들이 어려운 와중에 선방하고 있습니다. 특히 좋았던 것이, 셧다운으로인해 인테리어 관련 상품이 호조를 보였다는 점이였습니다.
인기 시리즈 N쿨과 주방 용품 , 청소 용품 등 생활 용품이 많이 팔렸습니다.
니 토리가 주력하고있는 온라인 회원수도 늘고 있습니다.
720 만명 (전기 525 만명)
앱 회원 수가 증가하면 직접 제품을 홍보하거나 매장에 서지 않는 할인 상품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점포 수는 계속 확대하고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참고로 이케아보다 니토리의 인기가 더 높습니다.
니 토리는 대만, 중국, 미국에도 진출 해 있습니다.
재택 근무가 늘어나면서 집 인테리어, 원예를 즐기는 사람이 늘고 있습니다.
코로나의 종식 조짐도 보이지 않기 때문에 앞으로도 호조라고 생각합니다.
200일 이동 평균도 상승하고 강한 종목이므로 장기적으로는 추천합니다.